‘월분배 끝판왕’ 테슬라+배당금 투자

2024년이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순매수결제액 기준 2위를 기록하고 있는 테슬라. 이제는 모르는 사람을 찾기 더 어려운, ‘전기차 산업의 혁신’ 테슬라는 여전히 해외주식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그리고 유럽 전역에서 테슬라 가격 인하 소식에 테슬라 주가는 여전히 핫한 키워드입니다. 테슬라 주가만큼 투자 시장에서 현재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키워드를 하나 더 꼽자면, 바로 배당금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월 들어오는 수익은 이름만큼이나 정말 매력적이죠.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 (조회 기준일: 24.01.01~24.01.12)

이 두 개의 키워드를 합친 ETF가 1월 23일 상장합니다. 과연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 상품일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 테슬라와 배당금을 동시에? 어떤 상품인가요?

테슬라투자
테슬라ETF
전기차투자
테슬라배당금
테슬라 주가

1월 23일 상장하는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ETF는 미국 대형주 중 가장 옵션 프리미엄이 비싼 테슬라 단일 종목을 활용하여 매월 분배금을 받을 수 있는 ETF입니다. 또한 투자한도에 제약이 있는 퇴직연금계좌에도 100%로 담는 동시에, 월분배금을 극대화하여 과세이연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투자포인트 1. 월분배 끝판왕 “한국형 TSLY” ETF

테슬라투자
테슬라ETF
전기차투자
테슬라배당금
테슬라 주가
TSLY ETF

우선 많은 기업 중 왜 테슬라를 선택했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테슬라는 글로벌 전기차 제조업체 중 가장 크고, 또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동차뿐 아니라 AI소프트웨어, 로봇, 우주, 로켓 산업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도전하며 지속적인 모멘텀을 산출하고 있죠. 또 테슬라는 종목 자체적으로도 단기적으로 상당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변동성이 큰 주식은 옵션 프리미엄 가격이 높게 형성됩니다. 테슬라는 미국 주식 중 옵션 프리미엄이 가장 높습니다. 이는 테슬라 주식의 콜 옵션 매도 전략을 활용하면, 주식이 큰 폭으로 상승할 때 그 상승분을 모두 누리긴 어려워도, 옵션 프리미엄을 통해 꾸준히 타 종목대비 높은 수준의 *인컴을 추구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인컴: 일반적으로 꾸준히 들어오는 수익을 말하며, 여기서는 월분배를 뜻하고 이것이 커버드콜 전략의 목표이기도 함. 주가상승으로 인한 기초자산 상승하락분과는 별도의 의미로 사용.

TSLY는 바로 테슬라의 옵션 프리미엄이 높은 특징을 착안해서 만든 상품입니다. 2022년 11월 상장 이후 1조원에 달할 정도로 순자산 규모가 급격하게 늘고 있으며 국내 투자자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YeildMax 24.1.2 기준)

테슬라투자
테슬라ETF
전기차투자
테슬라배당금
테슬라 주가
TSLY ETF

테슬라에 직접 투자를 한다면, 주가가 상승할 때 수익률은 가장 확실하겠지만 아무래도 직접 투자는 시장 상황에 따라 리스크를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쉽사리 하긴 힘들죠. 따라서 ETF를 활용해 투자하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요, 그 중에서도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월분배’ 개념이 적용된 ETF를 활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ETF를 활용하면 매월 현금 흐름 발생을 통해 꾸준한 인컴 확보가 가능합니다. 테슬라 주식 매수와 콜 옵션 매도 전략으로 월분배 재원을 극대화시켜, 매월 높은 수준의 인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채를 포함한 국내 우량 종합채권에 분산투자하여 채권의 쿠폰 이자를 통해 추가로 월분배 재원을 마련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투자포인트 2. 연금계좌에서 100%까지 꽉 채워 투자 가능!

테슬라투자
테슬라ETF
전기차투자
테슬라배당금
테슬라 주가
TSLY ETF
퇴직연금 투자
퇴직연금ETF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ETF는 연금 계좌에서 투자할 때도 매력있는 상품입니다. 테슬라 커버드콜을 활용해 월분배를 해주는 TSLY같은 상품을 퇴직연금계좌에도 꽉 채워서 담을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성향에 따라 2가지 유형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퇴직연금계좌로 100%를 담아 월배당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월분배 인컴소득의 과세이연 효과도 누리고 리밸런싱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비중을 조절해서 약 30% 정도를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그리고 나머지 70%를 테슬라 밸류체인 등 다른 주식형 ETF로 채워 넣어 위험자산 비중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30%를 차지하는 퇴직연금 비위험자산 안에 위험자산 30%를 담은 게 되므로 *퇴직연금 내 위험자산을 최대 79%까지 늘릴 수 있어 인컴 수익은 물론, 자본차익도 추구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위험자산 한도 70% + (Kodex 테슬라 커버드콜 월분배 ETF의 위험자산비중 30% x 퇴직연금 비위험자산 한도 30%) = 총 79%

테슬라투자
테슬라ETF
전기차투자
테슬라배당금
테슬라 주가
TSLY ETF
연금계좌 투자
연금계좌 ETF

또 한가지 주목할 부분은, 매월 높은 수준의 인컴이 들어오는데 일반계좌에서 투자하면 배당소득세 15.4%를 내야 합니다. 하지만 연금계좌에서 투자하면 만 55세 이후 연금소득으로 받을 때까지는 과세가 이연되고, 연금으로 받을 땐 3.3~5.5%의 저율과세가 되니 과세이연도 가능하답니다. 

또한, TSLY처럼 주식으로 꽉 차있는 ETF로 만들었다면 연금계좌에서 70%까지만 투자가 가능하지만, 이 상품은 채권을 함께 담았기 때문에 퇴직연금계좌에 100%를 전부 채워 담을 수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담고 있는 테슬라, 그 테슬라에 투자하면서 매월 배당금까지 확보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1월 23일 상장하는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ETF를 기대해주세요!

ETF 명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ETF
상장일2024.01.23
위험 등급3등급
(다소 높은 위험)
총 보수연 0.39%
(집합투자: 0.364%,
AP: 0.001%,
신탁: 0.015%,
일반사무: 0.0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