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투자 시작한다면? 연금계좌 포트폴리오 S&P500이 정답인 이유!

노후 준비를 위해 투자가 필요하다는 건 알지만,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주목할 만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미국 대표 지수인 S&P500에 투자하며 장기적인 성장을 추구할 수 있는 ‘Kodex 미국S&P500 ETF’를 소개합니다.

 

📌오늘의 ETF [Kodex 미국S&P500 ETF]

절세로 장기투자 극대화하는 연금투자
✅ 글로벌 500대 기업, 연금계좌로 간편투자

 

| 주요 포인트 1️⃣ 연금계좌에서 투자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노후를 위한 투자를 앞두고 있다면, 연금계좌에서 시작하는 것이 똑똑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금계좌는 ①연금 납입 시 ①운용 기간 중 ①연금 수령 시 단계별로 세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세금이 수익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연금계좌의 세제 혜택은 숨은 추가 수익률이라고 할 수 있죠.

 

1️⃣ 연급 납입 시 세금 혜택

연금 납입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연말정산 환급 혜택입니다.

 

 

연금저축, DC, IRP 계좌에 연간 900만원 한도로 소득구간에 따라 16.5~13.2%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이 매달 50만원(연간 600만원)씩 연금저축계좌에 납입할 경우, 총급여가 5,500만원 이하라면 연간 약 99만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운용 기간 중 세금 혜택

연금계좌는 원금과 투자수익에 대해 운용 기간 동안 세금을 내지 않고, 인출 시점에 과세되는 ‘과세이연’ 혜택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운용 기간 같은 금액을 투자하더라도 일반계좌보다 더 큰 규모로 자금을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연금 수령 시 세금 혜택

연금을 수령할 때도 혜택은 이어집니다.

 

 

연금 납입 시 세액공제를 받은 금액과 운용 수익은 연금으로 받을 때 다시 한번 세제 혜택이 적용되는데요. 이때 일반 소득세율이 아닌, 3.3%~5.5%의 낮은 연금소득세로 과세됩니다.

 


💡 동일한 투자 성과를 거두더라도 일반계좌에서는 배당·이자 소득에 대해 15.4%의 세금이 부과되며, 연금계좌에서는 세액공제와 과세이연, 3.3~5.5%의 저율과세 혜택 적용

💡즉, 세금으로 나갈 돈을 다시 투자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장기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세효과 누적 시 더 큰 수익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음

 

| 주요 포인트 2️⃣ 연금투자, Kodex 미국S&P500 ETF로 해야 하는 이유

미국 S&P500 지수는 전 세계 경제를 선도하는 미국 500개 기업으로 구성된 미국 대표 지수입니다. 특히 특정 섹터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산업에 고르게 분산되어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또한 우수한 기업들로 지속해서 리밸런싱되어 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하는 흐름을 보여왔습니다.

 

 

S&P500은 환율이나 인플레이션 환경에서도 여전히 매력적인 글로벌 대표 장기투자 자산입니다. 증시가 하락하더라도 회복력이 뛰어나, 연금투자와 같은 적립식 투자에 적합한 상품으로 꼽히죠.
그렇다면, S&P500 투자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해답은 국내에 상장한 대표 S&P500 ETF, ‘Kodex 미국S&P500 ETF’를 주목해 보세요!

 

 

Kodex 미국S&P500 ETF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 구글(알파벳) 등 글로벌 경제를 이끄는 대표 기업 500개에 분산 투자합니다.
또한 연금계좌를 통해 환전 없이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고, 비과세 및 세액공제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도 최소화했습니다.

 


 

Kodex 미국S&P500 ETF는 올해 들어 개인 투자자들의 검색량이 연초 대비 200% 이상 늘었고, 순자산 총액*은 2021년 상장 이후 4년 4개월 만에 5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연초 대비 순자산이 45% 증가하는 빠른 성장률을 보이며, 한국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검색량 출처: 네이버 (25년 1월 14,610건 / 25년 7월 45,000건)
** 순자산 총액 출처: 코스콤Check (24.12.31 35,248억원 / 25.08.27 51,153억원)

 

국내 투자자들의 선택! ‘Kodex 미국S&P500 ETF’로 연금 투자를 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