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치료제•테슬라 관련 신규 ETF 인기? 조회수로 보는 2024년 2월 ETF 트렌드

지난 2월, 미국 증시와 한국 증시가 다양한 이유로 들썩였습니다. 미국에서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와 함께 미국 빅테크, AI 관련주가 많은 관심을 받았고, 한국에서는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로 저PBR주가 주목받았어요. 그렇다면 지난 한 달간 Kodex에서 투자자분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고 찾아보셨던 ETF는 무엇일까요?
 
Kodex 홈페이지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Kodex ETF를 기간을 설정해서 조회 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지난 2024년 2월 월간 조회수 TOP 5 ETF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Kodex ETF 조회수 Top 5
1위Kodex 레버리지 ETF
2위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
3위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TOP2 Plus ETF
4위Kodex 미국S&P500TR ETF
5위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액티브 ETF

*2024.02.28 기준, 1개월 조회수 TOP 5 ETF


Kodex ETF 조회 순위에서도 미국과 한국의 증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돼 있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OSPI 200 지수 일간 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Kodex 레버리지나,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Kodex 미국S&P500TR ETF 외에도 최근 신규 상장한 ETF가 순위에 올라 많은 관심을 받았다는 점이 주목할만한데요. 그렇다면 `24년 2월 조회수 상위 ETF에는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5위부터 순위별로 더욱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위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액티브 ETF

지난 1월 상장된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액티브 ETF가 2월 조회수 5위를 기록했어요. 전기차 산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테슬라 주식은 해외주식 투자자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데요.
이런 테슬라도 지난 1월 말부터 주가가 변동성이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액티브 ETF는 투자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상품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이 ETF는 테슬라 주식에 대한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매월 높은 수준의 인컴 분배를 추구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2월처럼 변동성이 높은 시기에도 테슬라에 투자하면서 월분배를 받고 싶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확인돼요.

특히, 퇴직연금과 개인연금 계좌에서 모두 100%까지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월분배금에 대한 과세이연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ETF라고 설명드릴 수 있어요.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액티브 ETF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상품 버튼을 누르고 확인해 보세요!

4위 Kodex 미국S&P500TR ETF

2024년 2월 조회수 4위 ETF는 바로 Kodex 미국S&P500TR ETF예요. 지난 1월 조회수 TOP5 순위에도 Kodex 미국S&P500TR ETF와 Kodex 미국나스닥100TR ETF가 모두 포함됐었죠. 지난달에도 2위로 아주 높은 순위를 기록했던 Kodex 미국S&P500TR ETF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릴게요.

S&P500이란 미국의 우량 기업 500개로 구성된 미국의 대표지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Kodex 미국S&P500TR ETF는 S&P500 TR Index(KRW)를 추종하는 환오픈 상품이며, ETF 구성종목에 포함된 주식에서 발생하는 배당금을 분배금으로 지급하지 않고, 자동 재투자하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분배금에 대해 과세이연 효과를 기대하시는 투자자분들이라면 주목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odex 미국S&P500TR ETF가 더욱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상품 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3위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TOP2 Plus ETF

이번 월간 조회수 TOP5 3위에는 2월에 상장한 따끈따끈한 ETF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요즘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비만치료제 기업들, 많이 들어보셨죠? 현재 비만치료제를 출시한 두 기업, 노보 노디스크와 일라이릴리가 바로 비만치료제 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표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TOP2 Plus ETF는 이 2개 종목에 각각 25%씩 총 50% 투자하는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TOP2 Plus ETF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2개의 주요 기업 외에도 강소 제약사 8종목을 선별해 총 10개의 비만치료제 개발 및 임상 중인 회사에 투자하고 있어요. 최근 큰 주목을 받았던 미국의 제약사 바이킹테라퓨틱스 외에도 질랜드파마 등 강소 제약사 8종목이 나머지 50%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비만치료제 시장 성장성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주요 기업들을 선별하여 투자할 수 있는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TOP2 Plus ETF에 주목해 보세요!

2위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

지난 2월 투자자분들이 2번째로 많이 본 ETF는 바로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입니다. 기존의 반도체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HBM(고대역폭 메모리) 관련 반도체 장비주에 주로 투자하는 ETF예요. 최근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열을 올리고 있는 AI(인공지능)를 구현하는데 필수적인 반도체가 바로 HBM인데요, 해당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경쟁이 한창입니다.

따라서, AI 반도체의 정수인 HBM과 관련된 국내 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것도 해당 산업에 투자하는 한 방법일 수 있겠죠?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AI 반도체 시장에 투자하고 싶으시다면,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를 살펴보세요.

1위 Kodex 레버리지 ETF

지난 2월 Kodex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ETF는 바로!! Kodex 레버리지 ETF입니다. 어떤 지수의 레버리지 ETF일까요? 바로 코스피 시장의 대표적인 200개 기업들로 구성된 지수인 KOSPI 200 지수 일간 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상품이에요. 레버리지 상품은 지수 상승 시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그만큼 더 높은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일간 수익률에 대한 2배를 추종하고, 기간 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특히 유의하셔야 해요. 레버리지 상품에 투자하시려면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는 점도 꼭 잊지 마세요.

오늘은 2월 Kodex 홈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ETF 상위 5개 상품에 대해 알아보며 투자 트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24년에 새로 상장한 테슬라 및 비만치료제 관련 ETF 상품이 순위에 들며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자분들이 바로 지금! 어떤 ETF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www.samsungfund.com 에 접속해서 확인해 보세요!

ETF명Kodex 레버리지 ETF
위험 등급1등급
(매우 높은 위험)
합성 총보수(연)0.6533%
2023년도 기준 증권거래비용 0.519% 발생
ETF명Kodex 미국S&P500TR ETF
위험 등급2등급
(높은 위험)
합성 총보수(연)0.1199%,
2023년도 기준 증권거래비용 0.0421% 발생
ETF명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TOP2 Plus ETF
위험 등급2등급
(높은 위험)
총보수(연)0.450%
(지정참가회사 : 0.001%, 집합투자 : 0.419%, 신탁 : 0.020%, 일반사무 : 0.010%)
ETF명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
위험 등급2등급
(높은 위험)
총보수(연)0.390%
(지정참가회사 : 0.001%, 집합투자 : 0.349%, 신탁 : 0.020%, 일반사무 : 0.020%)
ETF명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액티브 ETF
위험 등급3등급
(다소 높은 위험)
총보수(연)0.390%
(지정참가회사 : 0.001%, 집합투자 : 0.364%, 신탁 : 0.015%, 일반사무 : 0.01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