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 등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자산을 어느 곳으로 투자해야 할지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이 많은데요.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의 시기엔 ‘배당주’에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금리를 올리면 돈이 증시에서 빠져나가면서 주가가 하락할 위험이 커지지만, 배당주는 주가 등락과 관계없이 기업의 이익을 주주와 나누기 때문에 일정한 이익을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글로벌 배당귀족 ESG 펀드는 배당금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인데요. 전 세계 약 11,000개 기업 중에서 최소 10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이 증가하거나 유지된 100종목을 선별해 투자합니다. *상기 내용은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미국, 캐나다, 유럽, 일본 등 선진국 중심으로 구성됐습니다. *상기 내용은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삼성 글로벌 배당귀족 ESG 펀드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의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 Co.)은 세계 최대 송금결제 네트워크를 가진 IT기업으로 지난 10년 이상 배당을 꾸준히 늘려 왔습니다. *상기 내용은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 ESG 투자 트렌드에 맞춰 삼성 글로벌 배당귀족 ESG 펀드는 ESG 기준을 만족하는 기업에 투자합니다. ESG 평가 점수가 낮은 기업을 투자대상에서 제외하여 투자 안정성을 끌어올린 것이죠.
우수한 현금흐름이 검증된 기업과 주주환원정책을 보유한 ESG 우수 기업은 꾸준한 배당 성장을 견인할 수 있어 금리 인상 및 인플레이션 국면에 적합한 포트폴리오입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 시대, 맘 편히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찾으셨나요? 글로벌 주식에 분산투자하는 동시에 다양한 업종의 포트폴리오와 ESG 트렌드, 10년 이상 검증된 배당 수익까지 모두 잡은 삼성 글로벌 배당귀족 ESG 펀드를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22-168호(2022.04.08~2023.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