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더이상 주식 을 운에 맡기지 마세요. 공식에 따라 투자하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흔히 투자의 재미를 보기 위해서는 선견지명이 필요하다고들 합니다. 주가가 오를 만한 기업을 골라 제때 들어가 투자해야 하니까요.
과거에는 좋은 주식을 고르는 방법이 비밀스러운 노하우나 특별한 능력으로 여겨졌었는데요.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유진 파마 교수에 따르면, 좋은 주식의 성과는 팩터(Factor) 공식으로 대부분 설명됩니다.
이 공식으로 투자하는 것을 ‘팩터 인베스팅’이라 합니다. 팩터 인베스팅 전략은 시장을 예측하지 않습니다. 이미 주가에 모든 정보가 반영되어 있다고 믿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 시장가격을 잘 분석해서 기대수익률이 높은 종목군을 골라냅니다. 초과성과를 낼 수 있는 요인(Factor)에 지속노출시키는 것이죠.
이 전략을 국내 주식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입하여 출시된 펀드가 바로 삼성 코리아 팩터 인베스팅 펀드입니다.
기업규모가 작고, 상대가치가 크며, 수익성이 우수한 주식의 비중을 확대하고, 반대의 경우 투자하지 않거나 비중을 줄여 투자합니다.
액티브 펀드처럼 초과성과를 추구하는 한편, 패시브 펀드의 체계성, 저렴한 보수라는 장점을 취해 국내 시장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미국 DFA가 위탁운용합니다.
삼성 코리아 팩터 인베스팅 펀드 자세히 알아보기
http://www.samsungfund.com/fund.do?code=2MA900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18-112호(2018.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