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할 수 없는 은퇴 후의 생활! 매달 받는 월급도, 만일을 대비한 자산도 놓칠 수 없다면?
삼성 한국형 RIF의 새로운 노후준비가 시작됩니다!
장수는 분명 큰 복이지만, 준비없는 장수는 무엇보다 두려운 것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수십년을 열심히 일하고 은퇴한 대한민국 은퇴자들은 더욱 걱정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오래 살까봐, 일하면서 마련해둔 은퇴자금을 다 소진해버리거나 손실이 날까봐, 자녀 결혼, 병원비 등 목돈 들어갈 일이 생길까봐 마음을 졸이게 되지요.
그래서 은퇴자들은 꼬박꼬박 생활비도 나왔으면 좋겠고, 기대수명보다 오래 살게 되었거나, 갑작스레 부담하게 되는 목돈에 대비할 만한 자금 여력도 있었으면 하게 됩니다.
이러한 은퇴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펀드가 바로 ‘삼성 한국형 RIF(Retirement Income Fund)’입니다.
그 동안의 연금펀드가 은퇴준비를 위한 상품이었다면, 삼성 한국형 RIF는 이미 은퇴하신 분들을 위해 설계한, 은퇴 후 생활과 은퇴잔존자산까지 고려한 상품입니다.
RIF(Retirement Income Fund)는 ‘인출식 연금 펀드’를 의미하는데요. 잘 모은 은퇴자산을 효과적으로 빼 쓰는 것 뿐만 아니라, 일정 기간 이후에도 충분한 돈을 남기는 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개념의 연금펀드이지요.
예를 들어, 55세에 퇴직한 남성이 퇴직금 3억원을 삼성 한국형 RIF에 투자하게 되면 매월 62~110만원을 받을 수 있고, 25년 후 한국 남성의 기대수명인 80세에 도달했을 때 투자원금의 절반 이상이 남아있을 확률이 99%입니다.
이 펀드는 美 캐피탈그룹이 운용하는 약 6개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로, 전 세계 70여개국, 650여개의 주식과 채권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지급비율이나 지급방식에 따라 4가지 상품으로 나뉘어 있어 투자자가 원하는 형태나 성격의 상품을 선택할 수도 있답니다.
삼성 한국형 RIF 자세히 알아보기
-> http://www.samsungfund.com/fund.do?code=2MI300
삼성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17-165호(2017.06.15)